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 9월 25일 방영을 확정지었습니다. 2020년 9월 25일 넷플릭스에 공개 예정이며, <킹덤>과 마찬가지로 TV에서는 방영되지 않는데요.
정유미, 남주혁 주연이라는 화려한 라인업도 인기를 끌었지만 원작 소설의 작가이신 정세랑 작가님이 드라마 극본 작업에도 참여하여 더욱 화제된다고 하는데요.
보건교사 안은영은 <미쓰 홍당무>, <비밀은 없다>의 이경미 감독이 연출을 맡고, 동명 소설의 원작자이자 창비장편소설상과 한국일보문학상을 수상한 대세 소설가 정세랑 작가가 직접 각본을 맡아 제작하여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작품이라고 합니다.
보건교사 안은영 줄거리
보건교사 안은영 줄거리로 안은영은 남들과 달리 욕망의 잔여물이 빚어내는 ‘젤리’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지니고 있는데 보건교사로 새로 부임한 학교에 심상치 않은 미스터리가 감추어져 있다는 걸 알아챈 은영 앞에 특별한 기운을 지닌 한문교사 홍인표가 나타나고,
학생들과 학교를 지키기 위해 두 사람이 힘을 합쳐 온갖 젤리들을 퇴치해가는 과정이 이경미 감독과 정세랑 작가의 무한한 상상력과 만나 함께 흥미진진하게 펼쳐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편 정세랑 작가는 젊은이들 사이에서도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정세랑 작가는 1984년도에 태어났으며 대한민국 젊은 과학소설 작가입니다.
정세랑 작가의 이력으로는 [덧니가 보고싶어], [지구에서 한아뿐], [이만큼 가까이], [재인, 재욱, 재훈], [보건교사 안은영], [피프티 피플], [섬의 애슐리], [ 옥상에서 만나요], [청기와주유소 씨름 기담], [목소리를 드릴게요], [시선으로부터] 등이 있습니다. 정세랑 작가의 특징은 진지한 내용을 경쾌하고 즐겁게 내용을 풀어나간다는 것입니다.
보건교사 안은영 주인공
보건교사 안은영의 주인공으로 귀신을 쫓는 특별한 능력을 갖춘 보건 교사 안은영(정유미 분)과 한문 교사 홍인표(남주혁 분)가 출연한다고 하는데요.
보건 교사 안은영
일단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안은영은 일종의 퇴마사라고 할 수 있겠다. 전문적인 직업으로서는 물론 아니다. 그녀는 엄연히 학교의 보건교사로, 일말의 책임감을 지닌 채 학교에서 벌어지는 이상한 사건들을 해결해나간다.
장난감 칼과 장난감 총을 무기 삼아서 말이다. 무척 유쾌한 설정이다. 자칫 어두워지고 무거워질 수 있는 설정의 인물에게 그렇게까지 심각한 얼굴은 할 것 없다며 장난감 무기들을 쥐어준 것 같지 않은가.
한문 선생 홍인표
홍인표는 일종의 보조배터리 역할이다. 한문선생이며 사립학교 재단 일가의 사람인 홍인표 선생은 학교를 위해 안은영의 보조배터리가 되기를 자처한다. 그를 감싸고 있는 힘이 그녀에게 무기를 쓸 수 있는 에너지가 되어주기 때문이다.
때문에 그들은 주말에 손을 맞잡고 데이트를 하게 되는 것이다. 충전을 위해서 손을 잡는 건지 손을 잡고 있으니 데이트를 하는 건지는 알 수 없다.
영어 선생님 매켄지
배우 유태오는 영어 선생님 매켄지 역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매켄지는 안은영과 같은 능력을 가지고 있는 인물이다. 안은영이 보건교사가 주업이고 퇴마사가 취미활동이라면, 매켄지는 퇴마사가 주업이다.
원어민 교사로 취직한 것은 목적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