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는 우리에게 편리함을 주기도 하지만 사고가 발생하면 다치거나 심한경우 생명을 잃을수 도있는데요. 그래서 평소 점검과 관리가 필수 입니다.
주행거리 1만 km 꼭 교체해야 할 소모품 4가지[바로가기]
특히 자동차 제조사에서 인정하는 차량의 결함 문제는 알게된 즉시 리콜 수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리콜은 시정 기간의 종료일 없이 마지막 한 대까지 모두 무료로 수리를 받을 수 있는데요.
참고로 차량의 결함을 사비로 수리한 경우에도 이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리콜 실시일부터 1년 이내'라는 조건이 붙습니다.
한편 자동차 제조사는 차량 소유자에게 알려줘야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연락을 못받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이 콜이 발생한 경우 즉각적으로 리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 문자(SMS)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자동차 리콜알리미 신청입니다.
자동차 리콜 문자 안내 알림 신청 리콜알리미 신청방법으로 국토교통부에서 리콜 명령을 내리면 자동차리콜센터라는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리콜과 관련하여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으신 분은 옆의 바로가기를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자동차리콜센터 사이트 리콜알리미 메뉴로 이동하기 (바로가기)
-위의 바로가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2. 자동차 리콜알리미 서비스 신청하기 누르기 - 아래쪽의 '서비스 신청하기' 누르기
3. 자동차 리콜 문자 알림 자동차 리콜알리미 약관동의하기 -자동차 리콜알리미 약관을 읽어보시고 동의하기를 누른 후 다음단계를 누릅니다.
4. 자동차 리콜 문자 알림 자동차 리콜알리미 신청인 정보와 자동차 정보 입력하기 -아래 화면과 같이 자동차 리콜알리미 신청인 정보와 자동차 정보를 입력한 후 등록을 누르시면 됩니다.
5. 자동차 리콜 알림 문자 신청 리콜알리미 신청 확인하기 -아래 화면과 같이 신청인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리콜알리미 가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절차대로 하면 큰 문제 없이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리콜알리미 신청 한뒤에 리콜에 해당된다면 아래와 같은 문자가 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