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 후 해외 여행 가능한 나라
정부가 7월부터 방역관리에 대한 상호 신뢰가 확보된 국가를 상대로 자가격리 없이 상호 해외관광을 재개하는, 이른바 '여행 안전 권역(트래블 버블)'을 도입하겠다고 밝히자 '이제 해외여행을 갈 수 있게 되는 거냐'는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자유여행으로 갈 수 없는 만큼 트래블 버블로 해외 여행이 가능한 나라와 이용 조건 등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트래블 버블이란?(여행협약)
먼저 트래블 버블이란 한마디로 '여행 협약'을 의미합니다. 방역이 우수한 나라끼리 버블(안전막)을 만들어서 왕래를 자유롭게 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졌는데요.
서로 접종을 완료한 국가이기 때문에 입국 후 자가격리를 하는 일은 없도록 만들어진 것입니다.
트래블 버블 이용조건
양 국가의 트래블 버블이 허용되면 어떻게 여행이 가능할까요?
1) 백신을 2차까지(얀센의 경우 1차) 접종을 완료한 사람들만 가능.
2) 여행사를 통한 단체여행만 가능. (어느 여행사가 어떤 지역을 가져가게 될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3) 양 국 국적기 직항편만을 이용.
4) 개인 일정은 불가능.
7월 이후 해외여행 가능 국가(예상)
현재 한국 정부에서 올 7월 이후 트래블버블 체결을 검토하고 있는 나라는 싱가포르, 호주, 괌과 사이판, 태국, 대만 등이라고 합니다. 모든 나라가 다 체결이 될지는 의문입니다. 최근의 방역 상황을 다시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트래블 버블은 일방적인 것이 아니라 쌍방 간의 협약이기 때문에 한국인이 방문하는 나라의 상황과 국내의 여건도 모도 따져봐야 합니다.
한편 최근 모두투어는 이에 발맞춰 7월24일부터 주 1회 운항하는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 항공을 이용한 사이판 여행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하며 추석과 설 연휴를 겨냥해 특별 전세기도 운영하는 등 사이판 관광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방침이라고 하는데요. 방역 상황과 확산세 등에 따라 언제든 변경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카드 캐시백' '전국민 소비 장려금' 지원
여당과 정부는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방법을 두고 카드 사용액 증가분 일부를 돌려주는 전국민 소비 장려금 지원을 공식화 했다고 합니다. 재난지원금 대상은? 재난지원금 지급 범위를 두고 여당
startup.infomic.site
국민 지원금 + 캐쉬백 지급 논의 소득하위 80%
5차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이야기로 다시 한번 이야기가 뜨거운데요. 아직 결정된 내용은 없지만 현재 결정 중에 있는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급 지급 방안 재난지원금 지급
health01.tistory.com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 맞게 되나?
변이 대응과 면역력 증강 위해 부스터 접종 고려 내년에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백신을 한두번 더 맞아야 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백신을 추가 접종하는 ‘부스터샷’ 계획이 수립되
commonse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