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식초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고, 음식을 만드는데 조미료로도 사용되는 식품 중 하나인데요. 하지만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식초라도 적정량 이상을 먹게되면 심각한 문제를 야기한다고 합니다.

 

 

우선 식초의 효능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식초의 효능은?

검은색의 식초 또는 황갈색의 식초, 흑초의 효능 알아보기 

 

검은색의 식초 또는 황갈색의 식초, 흑초의 효능 알아보기

검은색의 식초 또는 황갈색의 식초를 말하는 흑초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흑초는 현미 등의 곡류를 주원료를 해서 발효한 식초입니다. 이 검은색을 띠는 식초를 3년 이상 발효를 시키면

hoohoo.infobia.kr

 

식초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혈압을 낮춰주며, 노화를 지연시키는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장수의 나라로 유명한 일본에서도 오래전부터 식초를 마시고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과다 섭취로 인한 부작용은?

1. 치아 손실 우려

식초의 경우 그 안의 산성으로 인해 치아가 손상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즉, 식초의 산성이 치아의 법랑질을 약화시키고 이로 인해 충치가 생길 위험이 있으며, 심할 경우 치아 자체가 침식 될 수 있습니다.

 

2. 뼈손실 우려

식초는 뼈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그 정반대의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하는데요.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뼈 속 칼슘이 손실, 골다공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당뇨환자

식초는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지만, 제 1형 당뇨나 제 2형 당뇨의 합볍증인 위마비를 앓는 사람에게는 위험합니다. 식초가 메스꺼움, 구토를 유발할 수 있으며 혈당 조절에도 장애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뇨 유발하는 사소한 습관 

 

당뇨 유발하는 사소한 습관

당뇨병은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의 대사질환의 일종으로, 혈중 포도당 농도가 높은 것이 특징인 질환인데요. 당뇨 하면 가족력이나 합병증으로 인

dayafterday0.tistory.com

 

식초를 마실 때 주의점은?

건강을 위해 식초를 마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제품별로 그대로 마시는 타입과 희석하여 마시는 타입이 있으므로 희석 비율을 잘 확인한 후 마실 필요가 있습니다. 식초는 산도가 강하기 때문에 위 점막을 손상시키지 않도록 식사 중 또는 식후에 마시는 것이 좋으며, 공복에는 마시지 않아야 합니다.

 

하루에 마시는 양은 15~30ml(1~2큰술)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