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뉴딜정책
디지털 뉴딜 관련주
한국판 뉴딜정책 디지털 뉴딜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한국판 뉴딜은 크게 ‘디지털 뉴딜’ 그리고 ‘그린 뉴딜’이라는 양대 축으로 올해부터 2022년까지 디지털 뉴딜에 13조4000억원, 그린 뉴딜 분야에 12조9000억원 등 총 26조3000억원의 투자를 목표로 하는 대규모 정책입니다.
정부는 이를 통해 일자리 33만개를 확보할 계획으로 선도형 경제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하는데요.
디지털 정책 디지털 뉴딜 수혜주로 서론에 언급된 바와 같이 크게 그린 뉴딜, 디지털 뉴딜 두개의 축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데이터, 5G, AI 등 디지털 인프라 구축, 비대면 산업 육성 등으로 볼 수 있습니다.
1. 그린 뉴딜
2. 디지털 뉴딜
디지털 뉴딜은 인공지능의 발전과 산업단지의 스마트화, 혁신산업과 비대면 서비스의 창출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린 뉴딜은 재생에너지, 전기차와 수소차 등의 친환경 자동차, 2차전지 관련 사업으로 재생에너지/전기차/수소차 등 수혜주에 주목하면 되는데요.
풍력 관련주는 씨에스윈드, 씨에스베어링, 유니슨, 동국S&C.
태양광에는 한화솔루션, 현대에너지솔루션, 에스에너지, 신성이엔지.
전기차/수소차는 이엠코리아, 세종공업 ,에코바이오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는 삼성SDI, SK이노베이션, LG화학, 코스모신소재, 에코프로비엠 등이 있습니다.
디지털 뉴딜 관련주로는 대부분 데이터 관련, 빅데이터 분석, 비대면 관련 사업이 있는데요. 너무 많은 기업 들이 있어 몇개만 간추려 보겠습니다.
데이타솔루션 - 데이터전문기업, 빅데이터 예측분석, 머신러닝, 퍼블릭클라우드 등.
오픈베이스 - 솔루션, 보안, 네트워크, ITC 등.
소프트센 - 정보통신 솔루션 전문업체, 빅데이터, 클라우등, 의료정보화 등.
옴니시스템 - 전자식 전력량계, 원격검침시세틈, 신용카드 제조 전문업체.
이렇게 디지털 뉴딜 관련주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이미 상승을 했던 종목도 있는데 앞으로 정책이 실행되는 과정에서 어떤식으로 움직임이 있는지도 관심을 가져볼 필요도 있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