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및 디자인에 대해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제네시스의 막내 모델이 G70은 위장막 제거된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사진이 공개되며 다양한 반응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에 앞서 해당 모델은 날렵한 퍼포먼스로 젊은이들의 사랑을 받았던 모델로 스포티한 외관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탁월한 달리기 성능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특히 '후륜 구동' 시스템을 적용한 G70은 스포티한 성능을 자랑하는 BMW 3시리즈와도 많이 비교되기도 했고, 훌륭한 가성비가 장점이기도 한데요.
이와 함께 제네시스 브랜드인 GV80 부터 시작해서, G80에 이어, 새로운 G70 페이스리프트도 올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출시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위장막에 가려졌던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의 모습이 커뮤니티 사이트에 공개가 되어 많은 사람들이 '파격을 넘은 충격 디자인'이라는 반응을 내놓고 있습니다.
어떻길래 반응들이 그런지 아래에서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위장막으로 가려졌던 G70 페이스리프트의 사진들은 멀리서 봐도 제네시스 브랜드의 페밀리 룩을 따라 변화된 전 후면 모습들을 볼 수 있는데요.
이번 제네시스 G70 모델은 풀체인지 모델이 아닌 부분변경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지만 비슷한 부분을 찾아보기가 힘들 정도로 많은 변경이 있다고 합니다. 이미지에서는 신형 제네시스 G80과 GV80과 같이 헤드램프와 리어 램프를 2줄로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범퍼와 펜더, 그릴 디자인도 모두 달라졌습니다.
특히, 후면에서는 2.0T 배지가 확인되는데, 이는 G70 페이스리프트 엔진에 변화가 없을 것을 예상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외형에 대해 조금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제네시스 G80 닮은 헤드램프를 가지고 있는데요.
제네시스 G70 변경 모델에는 현재 출시 중인 3세대 G80 의 쿼드램프가 적용될 예정으로 G90부터 시작된 쿼드램프에 5각형 크레스트 그릴은 GV80 / G80에 이어 G70 모델과 올해 혹은 내년 초에 출시될 GV70 모델까지 모든 제네시스 차량의 상징으로 적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부분변경 모델이지만 측면까지 모두 바뀌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위장막 사진을 살펴보면 측면 디자인에도 변화가 예상되는데 우선 사이드 스커트가 좀 더 공격적으로 변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프론트 휀다 위치한 에어덕트 디자인 또한 기존 보다 좀 더 커지고 공격적인 느낌으로 고성능 스포츠카 디자인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공개된 사진에서는 G70 위장막 차량의 기존과 다른 머플러 팁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 기존에 보여줬던 테일램프 디자인은 완전히 삭제되며 헤드램프와 마찬가지로 G80에 적용된 리어 테일램프인 쿼드램프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G70 부분변경 모델의 실내 모습은 10.25인치 디스플레이와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현재 제네시스 G80 모델에는 12.3인치 디스플레이와 계기판이 적용되지만 차량 크기와 차급 나누기로 G70 모델에는 10.23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며 GV80과 G80과 다른 실내 인테리어가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출시일은 2020년 7월 중으로 예정이 되어 있습니다.
현재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최종 테스트를 완료하고 있으며 디자인적인 부분은 제네시스 G80 모델과 비슷하게 나올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풀체인지가 아니지만 차량 외관 디자인이나 실내 디자인 변화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며 본격적인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출시일은 7월이지만 실제 고객에게 인도되는 시점은 8~9월쯤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