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N 페이스리프트 제원 및 특징
현대차 코나N이 양산차에 가까운 모습으로 등장하며 N 최초의 사륜구동 모델인 코나 N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국내에서는 벨로스터, 해외에서는 i30를 활용한 N 모델만 출시했었는데 두 차량 모두 전륜구동이었으며 이번에 최초로 사륜구동 코나N 출시를 앞두고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포착된 코나N은 코나 페이스리프트를 기반으로 대구경 휠과 고성능 브레이크, 듀얼 퍼플러 등 N 전용 아이템으로 무장했다고 하며 하반기 출시될 코나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 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나N 페이스리프트에서는 변화폭이 제법 크다는 걸 짐작할 수 있습니다.
최근 현대자동차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들은 거의 풀 체인지에 가까운 변신을 보여주고 있어 새로운 느낌을 주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전면 그릴은 상하 면적을 줄여 캐스케이딩 그릴의 형상이 달라졌으며 또한 헤드램프 주변 클래딩 디자인 변화와 범퍼 디자인이 변경되는데요. 분리형 헤드램프 디자인은 현행과 동일하지만 더 뉴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모델처럼 그릴이 헤드램프까지 침범한 듯한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범퍼 하단에는 ADAS 지원을 위한 레이더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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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부에서는 방향지시등과 후진등이 위치한 클래딩의 면적을 줄여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LED 방향지시등이 새롭게 적용된다. 테스트카의 경우 N 전용 범퍼와 N 전용 대구경 듀얼 머플러팁, 대형 스포일러, 삼각형의 N 전용 하이 마운트 램프가 확인됩니다.
코나는 글로벌 전략 모델로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전기차에 고성능 N 라인업까지 현대기아차 전체 라인업 중 가장 다양한 파워트레인이 적용된다. 현대차는 코나N을 통해 SUV에도 N라인업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코나N에는 벨로스터 N과 동일한 2.0 터보와 8단 DCT 변속기를 통해 최고출력 250마력, 최대토크 36.0kgm, 퍼포먼스 패키지 적용시 275마력이라고 합니다.